기보, ‘제2회 벤처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상태바
기보, ‘제2회 벤처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10.0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총 28시간 무료 강좌…우수 수료자에 맞춤형 창업컨설팅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내달 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제2회 벤처창업교실’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벤처창업교실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위플레이스 역삼점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기술(ICT),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다. 기보는 심사를 거쳐 70명 안팎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는 11월 7일 기보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교육은 총 28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비즈니스 모델 수립 △NABC를 활용한 고객 개발 △기술창업 성공전략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스타트업 기초 세무 등으로 구성됐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맞춤형 창업컨설팅’이 무료로 제공된다.

기보는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부터 벤처창업교실을 운영해왔다. 현재까지 약 2800명의 수료생 배출과 함께 2000억원의 보증을 지원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에게 특화된 창업 실무교육으로 구성돼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료생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