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와인 페스티벌’ 진행
상태바
롯데마트 ‘와인 페스티벌’ 진행
  • 임유정 기자
  • 승인 2019.10.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까지 전국 40개점 매장서 할인 행사
모델들이 롯데마트에서 와인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마트 제공
모델들이 롯데마트에서 와인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마트 제공

[매일일보 임유정 기자] 롯데마트가 프랑스 특등급 프리미엄 와인부터 높은 가성비로 사랑받고 있는 대용량 와인까지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2019년 하반기 유통사 첫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다양한 TV 방송 프로그램이나 해외 여행, 어학 연수 등을 통해 ‘와인’ 경험이 늘어나며 작은 파티 분위기를 내고자하는 가족 친구단위 모임을 준비할 때 와인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점차 정착되고 있는 ‘워라밸’ 문화의 확산과 함께 홈술족 증가 등으로 인해 와인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기존 와인 애호가의 프리미엄화와 와인 초보자들의 확대로, 고가부터 저가까지 폭 넓은 상품군을 선호하는 시장 환경이 구축되고 있어 이와 같은 와인 소비 트랜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와인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와인 상품군의 매출 신장률은 2018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8.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고객들의 소비 트랜드 변화로 인한 와인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한 롯데마트는 2009년부터 연중 가장 많은 종류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도록 매년 설과 추석 연휴가 끝난 이후 봄과 가을 시즌 연 2회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으며 와인을 좋아하는 애호가 사이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시기로 여겨지고 있기도 하다.

이번 와인 페스티벌에서는 △비치노 로소(375ml) 소용량 와인부터 5대 샤또 빈티지까지 총 500여종, 10만병의 와인을 행사를 위해 준비했다.

먼저 초저가 대표 와인으로는 △인펀테스 미디엄 스위트(750ml) △상그리아 마르 앤 솔(750ml) △발레벨보 피에몬테 모스카토(750ml) 등을 균일가에 판매한다.

또한 초고가 대표 와인으로는 5대 샤또 중 역대 좋은 빈티지로 꼽히는 2009년 △샤또 라뚜르(750ml)’와 △샤또 라피트로칠드(750ml) △샤또 마고(750ml) △샤또 오브리옹(750ml)△ 샤또 무똥로칠드(750ml) △뽀므리 브뤼 로얄(750ml)을 전 점 240병 한정으로 파격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와인 페스티벌’은 전국 40개 매장에서 10월 9일까지 진행되며, 페스티벌 기간 동안 09빈티지 5대 샤또 5종을 모두 구매하면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영은 롯데마트 주류 팀장은 “가성비 있는 프리미엄 와인 쇼핑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번 와인 페스티벌은 샤또 라뚜르 등 고가 와인부터 가족 파티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라인을 준비했다”며 “연말 파티나 가족 모임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이 가성비 높은 프리미엄 와인 구매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