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주 경기도의원, 정조대왕 인물대상 광역의회 부문 수상
상태바
이영주 경기도의원, 정조대왕 인물대상 광역의회 부문 수상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10.05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주 의원, 정조대왕 인물대상 광역의회 부문 수상  (제공=경기도의회)
이영주 의원, 정조대왕 인물대상 광역의회 부문 수상 (제공=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영주 의원이 10월 2일 수원시청에서 열린 제1회 정조대왕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영주 의원은 지난 8월부터 2개월 간 진행된 정조대왕 인물대상 심의위원회 평가에서 탄탄한 전문성에 기초해 가치가 큰 조례 제정, 행정사무감사, 상임위원회 활동, 정책연구 활동과 지역 현안 대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상을 수상한 이영주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돌아보면 근대로의 전환기를 맞이해야 했던 정조대왕이 과거의 틀을 벗어나 개혁을 시도할 때 겪어야 했던 저항과 어려움이 얼마나 크고 강했는지 생각하게 된다. 지금 우리 사회가 또 한 번의 전환기에 서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그 전환의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모든 사람들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아닐까 한다. 도의회에서 더 공부하고 발로 뛰면서 경기도내 노동자, 중소기업, 소상공인, 이주자 등 정치의 힘이 필요한 분들이 더 많이 웃을 수 있도록 작은 역할이나마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조대왕 인물대상은 수원인터넷기자단에서 주최·주관해 정조대왕의 업적과 정신을 되살리고 정치, 행정, 사회단체, 봉사활동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사람에게 매년 1회 시상하게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