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슈퍼엠(SuperM) 멤버들이 직접 소개하는 앨범 수록곡 | 말말말
상태바
[영상M] 슈퍼엠(SuperM) 멤버들이 직접 소개하는 앨범 수록곡 | 말말말
  • 강미화 PD
  • 승인 2019.10.0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미니 앨범 'SuperM' 10월 4일 오후 6시 공개 …타이틀곡 'Jopping'

SM엔터테인먼트와 미국 캐피톨 뮤직 그룹이 함께 선보이는 글로벌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SuperM)이 10월 4일 월드와이드 론칭합니다.

 슈퍼엠은 SM엔터테임너트 소속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WayV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아티스트가 모인 연합팀으로 슈퍼엠의 M은 MATRIX &MASTER의 약자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이끄는 대표 스타이자 전문가인 뛰어난 재능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이른바 'super' 시너지를 선사하는 팀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슈퍼엠의 첫 미니 앨범 'SuperM'은 타이틀곡 'Jopping'(쟈핑)을 비롯해 'I Can't Stand The Rain'(아이 캔트 스탠드 더 레인), '2 Fast'(투 패스트), 'Super Car'(슈퍼카), 'No Manners'(노 매너스) 등 다채로운 색깔의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10월 4일 오후 6시 국내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됩니다.

지난 2일 열린 론칭 기자회견에 참석한 슈퍼엠 멤버들이 자신들이 첫 미니 앨범 'SuperM'에 수록된 곡을을 직접 설명했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 10월 2일 열린 슈퍼엠 론칭 기자회견에 참석한 슈퍼엠 멤버들의 수록곡 소개

♬ I Can't Stand The Rain

[카이] 굉장히 동양적인 사운드와 또 그것과 함께 어우러지는 비트가 있어요. 그 덕분에 저희가 아무래도 퍼포먼스가 강점인 그룹이다 보니까 멋진 퍼포먼스가 자연스럽게 준비가 됐고 여러분들에게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은 곡입니다.

[태민] 조금만 덧붙이자면 이 곡이 쟈핑을 포함해서 유일하게 7명 전 멤버가 참여한 곡으로 다 같이 무대에 서는 것은 쟈핑과 포함해서 이 곡을 보여드릴 것 같고 동양과 서양의 함께 만난다는 메시지를 많이 담고 있는 곡이 아닌가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많이 해요. 왜냐면 저희는 아시아에서 시작한 그룹이고 뭔가 오리엔탈한 이 느낌을 서양 사람들에게 들려줬을 때 분명히 시너지가 일어날 수 있는 곡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2 Fast

[태민] 백현이형, 저, 루카스, 마크 총 4명이 참여한 곡입니다. 슈퍼엠이 퍼포먼스가 강점인 멤버들이 많이 모여 있는데 2 Fast라는 곡에서는 좀 더 청량감 있고 시원한 느낌을 많이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백현] 뒷부분 후렴 완전 3절 쯤에는 정말 제목처럼 비트가 빨라집니다. BPM가 빨라지고 그 부분에서 약간 신박하다는 생각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는 요소일 것 같습니다.

[마크] I Can't Stand The Rain 랑 Jopping 제외하고 2 Fast는 일곱 명이 다한 곡이 아니어서 오히려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퍼포먼스가 시너지가 대개 잘 보이는 팀으로 구성이 되어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2Fast는 뭔가 퍼포먼스적인 것보다도 분위기랑 그루비한 게 저희의 다른 매력이 보일 수 있는 곡이어서 저도 이 앨범에서 2Fast가 제일 좋아요.

♬ Super Car

 [백현] 태민, 저 백현, 텐, 태용, 마크 총 5명 유닛으로 부른 노래입니다. 슈퍼카는 제가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노래이고 딱 들었을 때 무대 위에서 녹음되고 음원으로 들어도 좋지만 그래도 저희가 무대에서 공연을 하면서 관객 여러분들과 함께 즐기면서 부를 수 있는 곡 인 것 같아요. 그래서 대개 제가 처음에 들었을 때 무대에서 이런 애드리브도 칠 수 있고 여러 가지 열려 있는 노래구나 생각이 들어서 슈퍼카를 들으시면 굉장히 신이 나시고 그리고 트랜디한 장르의 노래이기 때문에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 No Manners

[태용] No Manners라는 곡은 착하게 헤어지는 방법만이 아닌 나쁘게 헤어지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고 그러기 위해서 차갑게 돌아서야할 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노 매너처럼 돌아서겠다. 이런 의지를 담고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저는 No Manners 작사 작곡에 참여했기 때문에 제가 설명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이 곡은 저, 태민이형, 카이형, 텐이 참여를 한 곡입니다.

♬ Jopping

 [마크] 새롭게 만든 단어인데 점핑과 팝핑을 합친 쟈핑을 만들어 봤는데요. 저희가 다 같이 와 파티하자 이런 분위기의 단어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사실 이 곡에는 대개 웅장한 곡이기 때문에 저희 퍼포먼스가 많이 담길 수 있는 그런 곡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강렬하기도 하면서 대개 파워풀한 곡이니까 쟈핑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루카스] 우리 앨범 나오면 여러분 다 좋아할 수 있어요. 왜냐면 우리 5곡 너무 좋아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