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證, I'M YOU 랩-중국본토 ETF 출시
상태바
한국투자證, I'M YOU 랩-중국본토 ETF 출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3.01.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한국투자증권(대표이사 유상호)은 국내시장에 상장된 ‘중국본토 ETF’를 활용한 랩어카운트 상품을 적립식과 거치식으로 잇따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출시한 ‘아임유(I’M YOU) 랩-중국본토ETF(적립식)’은 1년 이상의 적립식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매달 적립된 투자금액을 중국본토관련 ETF에 70%, 홍콩H지수 및 한국지수ETF에 30% 수준 투자한다.

중국본토 주식시장이 매력적인 현 시점에는 중국본토ETF를 주로 투자했다가 중국본토 주식시장이 많이 상승해 고평가 상황에 이르면 중국본토ETF 비중을 낮추고 홍콩H지수나 한국지수ETF 투자비중을 높여 투자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20만원이며,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주가 하락 시 추가매수를 통해 매입단가를 낮출 수 있다.

이어서 오는 7일 출시되는 ‘아임유(I’M YOU) 랩-중국본토ETF(거치식)’은 목돈 투자자에게 적합한 자산배분형 랩상품이다.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제시하는 중국 주식 적정 투자단계와 기술적 분석지표를 활용해 중국본토ETF와 국내채권ETF의 투자비중을 조절해 운용하게 된다.

현재와 같이 중국경기가 바닥권이고 중국 주식시장이 저평가 국면에 있을 경우 중국본토ETF를 70~80% 투자해 높은 주식비중을 유지하지만, 중국본토 주식시장이 부담스러울 상황까지 상승할 때에는 기술적 분석지표를 보조지표로 활용해 중국본토ETF투자비중을 50% 수준까지 낮춰 운용할 계획이다.

김종승 WM사업본부 본부장은 “최근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인 중국의 경기가 회복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되고 주식시장이 역사적으로 가장 낮은 저평가 국면 있는 만큼 현 시점의 중국 투자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tel. 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