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KB차차차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KB캐피탈, ‘KB차차차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9.1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두번째줄 가운데)와 공모전 본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두번째줄 가운데)와 공모전 본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캐피탈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KB캐피탈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제1회 KB차차차 전국 대학(원)생 브랜드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젊은 연령층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돼 총 100개 팀 이상이 참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부문 5팀, 영상 음원 부문 5팀이 본상을 수상했다. 각 부문별로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1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트로피와 상장이 전달됐다.

영상 음원 부문은 KB캐피탈 내부 심사위원단과 임직원들의 공개 평가로 수상팀이 선정됐다. 온라인 마케팅 전략 부문은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을 가리고, 시상식 당일, 경쟁 PT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대상을 받은 온라인 마케팅 부문 킹고부릉이팀은 고객의 편리한 앱사용을 위한 네가지 전략을 주제로 고객이 효율적으로 차를 선택하도록 제안하는 검색엔진 필터링 기법, 간편 차량 비교 시스템 등의 제안 내용으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영상 음원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백스테이지(Backstage)팀은 ‘Ride with me’라는 제목의 힙합 스타일의 노래로 중독성 있는 후렴구를 바탕으로 KB차차차의 젊은 감성을 어필해 KB캐피탈 내부 임직원들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마케팅 부문과 영상 음원 부문의 대상자에게는 시상금, 트로피, 상장과 더불어 향후 KB캐피탈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경우 입사 지원 시 서류평가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김세민 KB캐피탈 경영관리본부장 상무는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를 거쳐 KB차차차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젊은 층과의 적극적인 교감을 위해 공모전을 매년 개최할 예정”이라며 “내년 공모전에도 더 많은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들이 참가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과 KB캐피탈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