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원남초, 2019학년도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 개최
상태바
구미 원남초, 2019학년도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9.1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님과 더불어 훌륭한 자녀를 만들겠습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 원남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18일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단체 임원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를 열어 영글어가는 원남 교육의 성과 홍보와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본교 방과 후 학교 댄스부와 오케스트라부(바이올린, 플롯, 첼로)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1학기 교육활동 성과를 홍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2학기 학사 일정과 특색·중점 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학부모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육과정 운영의 피드백이 이루어졌다.

‘안전한 배움터,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안전사고의 예방과 대책,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예방과 대책을 학부모·교사·전문 강사가 질의·응답하는 참여형 연수방식으로 진행되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성교육과 선순환 교육과정을 강조해 온 지복숙 교장은 자녀의 핵심역량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자녀에게 부족한 핵심역량을 함양해 줄 수 있는 교육을 전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부모간의 소통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에 대해 강조했다.

이번 2학기 원남교육설명회는 학부모 상담주간과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녀를 보다 잘 이해하고 교육에 있어서 학부모와 학생, 교사와의 따뜻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