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더 뉴 아우디 Q8’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상태바
한국타이어, ‘더 뉴 아우디 Q8’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9.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투스 S1 에보3 SUV’,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 등
한국타이어가 ‘더 뉴 아우디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더 뉴 아우디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우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아우디 Q8’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단 ‘아우디 A3’, ‘뉴아우디 A4’ △SUV ‘Q3’, ’Q5’, ‘Q7’, ‘SQ7’ △스포츠카 ‘뉴 아우디 TT’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 등 아우디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온 한국타이어는 이번 ‘더 뉴 아우디 Q8’ 신규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과 민첩한 핸들링은 물론 정숙성과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은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의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또 트레드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접지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고,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도록 숄더부 폭을 넓히는 동시에 강성까지 강화했다.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해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블록 비대칭 패턴과 특수 컴파운드를 통해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더 뉴 아우디 Q8은 스포티한 외관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대형 SUV 모델이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V6 3.0 TDI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아우디의 최신 AWD  콰트로 시스템이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6.3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