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상해임시정부청사 관람 QR결제하세요”
상태바
BC카드 “상해임시정부청사 관람 QR결제하세요”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9.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만 가능했던 입장권, 국내 BC 유니온페이 카드‧QR결제 구매 가능
11월까지 입장권 50% 캐시백…임정로드 QR원정대 참가 기회 제공
이문환 BC카드 사장이 상해임시정부청사에서 BC 유니온페이 카드 QR로 입장권을 결제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이문환 BC카드 사장이 상해임시정부청사에서 BC 유니온페이 카드 QR로 입장권을 결제하고 있다. 사진=BC카드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BC카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상해임시정부청사 방문 고객 대상으로 카드 결제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고객들은 기존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했던 상해임시정부청사 입장권을 BC 유니온페이 카드나 QR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한국에서 사용하던 결제수단을 입장권 구입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환전 등 불필요한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이 같은 조치는 주 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BC카드가 함께 상해시의 협조를 받아 성사됐다. 지난 17일 상해임시정부청사 입장권 BC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 개통식이 개최됐다. 개통식 후에는 주요 관계자들의 결제시연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중국 내 대표적 항일 유적지인 상해임시정부청사는 1926년부터 1932년까지 6년간 독립운동의 주요 활동 거점이었다. 상해를 방문하는 국내 관광객들에게 윤봉길 의사 의거 현장과 함께 필수 관광코스로 꼽힌다.

BC카드는 결제서비스 시작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상해임시정부청사 입장권을 BC 유니온페이 카드와 QR로 결제 시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내 고객당 1회,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여행엔BC’ 10월편을 통해 상해 왕복항공권 9만9000원 당첨 기회, 호텔 할인 등을 제공한다.

상해, 항주 등 독립 운동 유적지를 방문하는 ‘중국 임시정부 로드 QR원정대’도 모집한다. BC카드 간편결제앱 페이북(Paybooc)에 ‘BC 유니온페이 카드’를 등록 후 해당 카드로 ‘QR결제’한 고객 30명을 추첨한다.

상해임시정부청사 입장권 포함 국내 가맹점 QR결제 고객도 응모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원정대는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파견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BC카드 홈페이지와 페이북에 공지할 예정이다.

아울러 BC카드는 행사기간 동안 고객들이 결제한 입장권 총액의 50%를 추가로 출연해 상해임시정부청사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행사기간 동안 청사를 방문만 해도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상해임시정부청사는 대한민국을 있게 한 중요 유적지로 국내 관광객들의 보다 편리한 방문을 위해 총영사관과 함께 결제수단을 확대한 것”이라며,“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이 역사적 장소를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국내는 물론 국외에서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