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청주 대규모 LNG 발전소 환경영향평가 착수
상태바
SK하이닉스, 청주 대규모 LNG 발전소 환경영향평가 착수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9.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 항목 결정내용 공개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청주에 공장을 둔 SK하이닉스가 이곳에 대규모 LNG 발전소 건립을 위한 환경영향평가 절차에 들어갔다.

14일 청주시에 따르면 시는 SK하이닉스의 ‘스마트 에너지센터 건립사업 환경영향평가 항목 등의 결정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 사업은 SK하이닉스가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일대에 585㎿급 LNG 발전소를 건립하는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이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중순께 산업통상자원부에 ‘환경영향평가 초안 작성을 위한 평가 준비서’를 제출해 환경영향평가의 항목 등을 심의받았고, 그 결정 내용을 공개했다.

공개된 결정 내용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지구와 주변 지역을 대상으로 대기·수질·토지·생활·사회 경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게 돼 있다.

이번 결정 내용 공개는 발전소 건립에 필요한 환경영향평가를 받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첫 번째 행정절차다.

환경오염 등을 이유로 사업 중단을 요구해 온 지역의 환경단체와 해당 지역 주민들이 이번 결정 내용 공개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하이닉스는 25일까지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이르면 이달 중에 환경영향평가 초안을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