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종, 20일까지 ‘여성창업경진대회’ 접수
상태바
여기종, 20일까지 ‘여성창업경진대회’ 접수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9.1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여기종)는 여성창업을 촉진하고 여성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0회를 맞이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는 현재까지 총 214개팀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우수 여성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예년과 달리 수상인원을 32개 팀으로 늘리고, 상금은 총 4700만원으로 증액해 수상자 지원을 확대한다. ‘기술․지식 부문’ 시상으로 예비 여성창업자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화 부문’ 시상을 통해 여성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상팀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상금(1팀 최대 1000만원)을 수여하고, 여기종 창업보육실 입주 우대, 수상기업 언론홍보, 엑셀러레이팅 추천, 투융자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여성 스타트업 투자지원 강화를 위해 우리은행 혁신금융투자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신설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 기업가정신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TV홈쇼핑 지원사업 참가 우대 등 여성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에 필요한 후속지원을 수상 후 1년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예비 여성창업자 및 창업 후 5년 미만 여성기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20일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