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석
상태바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석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9.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전기차 콘셉트카 공개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수석부회장이 세계 최대 자동차 전시회인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석한다.

1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전용기 편으로 프랑크푸르트에 도착했으며 이날 미디어공개 행사를 시작으로 22일까지 열리는 모터쇼를 참관할 예정이다.

정 수석부회장이 세계적 규모의 모터쇼에 공개적으로 참석하는 것은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18 LA 오토쇼’ 이후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정 수석부회장은 모터쇼 기간에 미래차를 주제로 열리는 콘퍼런스 등에서 공식적으로 연설하지 않고 참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만 전시관을 운영하며 기아차는 참가하지 않는다. 현대차는 내년에 선보이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 전기차의 콘셉트카인 ‘45’와 전기 레이싱카를 최초로 공개한다.

45는 현대차의 첫 독자 모델 포니를 탄생시킨 콘셉트카 ‘포니 쿠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다. 포니 쿠페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거장 조르제토 주지아로가 디자인했다.

현대차는 또 이번 모터쇼에서 독일 알체나우 모터스포츠 법인이 디자인과 개발을 주도한 전기 레이싱카도 공개한다. 독일 법인은 앞서 경주용 차량인 i20 R5와 i30 N TCR, 벨로스터 N TCR을 개발한 바 있다.

아울러 현대차는 신형 i10과 i10 N 라인 등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