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평범한 스무 살, 스탠퍼드대 합격생이 되기까지 '스탠퍼드 새벽 5시 반'
상태바
[신간] 평범한 스무 살, 스탠퍼드대 합격생이 되기까지 '스탠퍼드 새벽 5시 반'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9.05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자신’에게 집중할 때 결국 원하는 것을 이룬다!
모든 답을 외부에서 찾지 말고, 스스로를 돌아보라’는 메시지 담아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세상의 정해 놓은 성공의 기준이 아닌 진짜 제 안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새로운 환경에서 제 자신에게 집중하니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변화의 과정들과 그동안 깨닫고 느껴 왔던 것들, 실천을 위한 방법과 다양한 노하우들을 솔직하게 이 책에 담았습니다.”

평범한 학생이 어떻게 세계 최고 명문대학인 스탠퍼드 대학교에 합격했을까?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세상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쓴 이 책 <스탠퍼드 새벽 5시 반>은 미국이라는 낯선 땅에 적응하며 스탠퍼드 대학생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공부의 본질을 끊임없이 물으며 진짜 공부를 해나간 그녀의 노하우가 대학 입시를 앞두거나,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길잡이가 될 것이다.

저자는 기록의 힘, 감사의 힘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는 법과 함께 영어 실력 높이기, 공부, SAT와 에세이 준비하기와 같은 미국의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모든 답을 외부에서 찾지 말고, 스스로를 돌아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동기 부여와 희망을 건넨다.

'스탠퍼드 새벽 5시반' 저자 이나흔

“결과에 상관없이 과정을 즐기며 충분히 몰입했다면 그 자체로 성공한 삶이라 생각합니다. 결과를 내는 것은 목표가 될 수 있지만, 성장과 재미, 의미 등에 집중하는 것은 목적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1등을 할까?’ 만큼이나 ‘어떻게 하면 행복 하게 공부와 입시에 임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도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끊없는 경쟁 속에서 그 과정을 즐기지 못한다면 이겨도 행복할 수 없죠.

외부의 조언에 귀 기울이되, 궁극적으로는 내면의 소리에 집중해 여러분만의 길을 개척해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꿈과 목표를 향해 1분 1초를 아껴 달려가되, 가족과의 시간, 휴식,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놓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미래의 찬란한 순간을 기다리기보다 지금 이 순간을 찬란하게 만들면서 말이죠.” -이나흔 저자 프롤로그 중

이나흔 저자는 1999년 서울에서 태어나 책 읽기를 좋아하는 평범한 소녀로 초등학교, 중학교 시절을 보냈다. 그 뒤 부모님을 따라 캘리포니아에서 고등학교 시절을 보내고, 현재는 스탠퍼드 대학에 재학 중이다.

미국 생활과 스탠퍼드 대학 생활, 공부에 대한 콘텐츠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