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국회도서관, 의정정보시스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양천구의회-국회도서관, 의정정보시스템 업무협약 체결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9.0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공유 활성화 가능・정책정보, 법률서비스 등 다양한 자료 확보용이
양천구의회가 최근 국회도서관과 의정정보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양천구의회 제공
양천구의회가 최근 국회도서관과 의정정보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양천구의회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양천구의회(의장 신상균)가 최근 국회도서관과 의정정보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구의회와 국회도서관 간의 의정정보 및 정책정보 등 공유 활성화를 통해 입법역량을 향상하고, 상호 네트워크 연계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구 의회에 따르면 구체적으로 이번 협약에는 △지방의회 회의록, 의안정보, 정책정보 등 디지털자료 제공 및 공동활용 △국회전자도서관 및 의회 법률정보서비스 공동활용 △지방의회 생산정보의 디지털 아카이빙 협력 △국회‧의회 간 의정자료 공유 통합시스템 및 의회정보서비스의 공동활용 등을 위한 협의체 참여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방의회 의원들 간 소통 커뮤니티 공간제공 및 정보공유 활성화가 가능해지고, 정책정보 및 법률서비스 등 다양한 자료 확보 및 활용도 용이해졌다. 과금자료에 대한 무료이용 및 국회도서관 입법현안정보 메일링서비스 이용을 통해 의정자료포털에 용이하게 접근하고 주기적인 정보수집도 가능해졌다.

 신상균 의장은“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국회‧지방의회 의정자료 공유 및 공동 활용을 위한 협의체 참여 등 국가차원의 정보교류 활성화에도 양천구의회가 적극 동참할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는 양천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의회를 포함해 17개 광역의회 및 59개 시‧군‧자치구의회가 국회도서관과 의정정보시스템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