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진안동, 민·관 협업 복지플랫폼 사업 MOU 체결
상태바
화성시 진안동, 민·관 협업 복지플랫폼 사업 MOU 체결
  • 차영환 기자
  • 승인 2019.09.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체계 구축···차별화된 복지서비스 제공"
 행정복지센터 1층 북카페에서 민․관 협업 복지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화성시 진안동은 2일 행정복지센터 1층 북카페에서 민․관 협업 복지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진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적기업 동부케어,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 화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사업소개와 업무 협력 범위 및 협약 취지를 설명하고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 촬영 등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체결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사업을 진행하는데 민․관 협력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 주요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 복지캠페인 등 지역 내 사례관리 사업 공동추진, ▲장학사업, 다문화가정, 일대일 복지친구 맺기 등 교육 사업 공동 추진, ▲주거개선, 청소, 시설보수 등 렛미홈 사업 공동 추진, ▲푸드스탬프 사업, 반찬 바우처 사업 등 영양지원 사업 공동추진 등이다.

협약 기대효과는 민간 자원과 연계함으로써 공공자원을 통한 지원 한계를 극복하고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대상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보다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가능하며 공공기관과 민간의 신속한 연락체계 구축을 통해 복지취약계층의 상황을 공유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적기에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양혜란 진안동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협업 복지체계 구축의 초석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행복한 복지마을 진안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