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강기정 “윤석열, 압수수색 문서 보도 반드시 수사해야” 공개압박
상태바
靑강기정 “윤석열, 압수수색 문서 보도 반드시 수사해야” 공개압박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8.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입장문 발표를 준비 중인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과 김광진 신임 정무비서관. 사진=연합뉴스
3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입장문 발표를 준비 중인 강기정(오른쪽) 청와대 정무수석과 김광진 신임 정무비서관.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30일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의혹과 관련한 검찰의 압수수색 과정에서 유출된 문건 보도와 관련해 공개적으로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강 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일정 관련 입장문 발표 직후 기자들과의 문답 과정에서 “수사 과정에서 피의 사실을 흘리는 경우 이것은 범죄”라며 “검찰이 흘렸는지 아니면 취재하는 기자가 어떤 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했는지는 저희들로서는 알 바가 없는데 윤 총장이라면 이 사실을 반드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윤 총장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노환중 부산의료원장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에서 문재인 대통령 주치의 선정과 관련된 문서 내용이 보도되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부른 ‘논두렁 시계’와 같은 사안으로 간주하고 윤 총장이 이끄는 검찰을 ‘적폐’로 규정한 바 있다.

한편 강 수석은 조 후보자가 검찰의 피의자인지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조 후보자에 대한 직접적 수사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압수수색이 누구를 향한 것인지는 수사가 진행돼 봐야 알 수 있다. 지금 조 후보자가 수사를 받는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고 했다.

강 수석은 피의사실 공표와 관련해 윤 총장을 처벌해야 한다는 페이스북 글에 자신이 ‘좋아요’를 누른 일에 대해서는 “(글을) 잘 봤다는 의미”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