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하고 웃자” 국민캠페인단, 전 국민 투표참여 캠페인 돌입
상태바
“투표하고 웃자” 국민캠페인단, 전 국민 투표참여 캠페인 돌입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2.1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전 국민 투표권 보장, 투표 참여 호소 국민 캠페인단(이하 국민캠페인단)’이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 국민 투표참여 캠페인에 돌입했다.

국민캠페인단은 우선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카페통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직원들의 투표권을 보장하는 직장문화 캠페인 ‘1219 투표하는 가게-기업’을 시작했다.

참여 희망가게나 기업은 투표권 보장 관련 법규를 사내와 작업장에 게시하고 투표권 행사 시간을 보장하면 된다.

국민캠페인단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서 ‘투표하고 웃자’ 로고 버튼 달기(http://www.picbadges.com/badge/2936120/)와 전국 자영업자와 기업 등의 동참을 받아 투표하고 할인받는 ‘투표인증 할인마켓 투표하고 할인받자 릴레이 매장 선언’도 진행한다.

국민캠페인단은 12일부터 출퇴근시간대 지하철역과 다중밀집 지역 등 전국 주요 도심에서 ‘투표하고 웃자’ 동시다발 1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11일까지 인터넷(http://vo.to/qpR)에서 하면 된다.

또 15일 오후 4시 서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 1219명이 참여하는 투표 참여 호소 퍼포먼스와 콘서트, 집단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전국 2013곳에서 동시다발 1인 시위와 저녁 행사를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