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비공개회의록 유출 의혹…6명의원, 명예훼손 고소장 제출
상태바
목포시의회 비공개회의록 유출 의혹…6명의원, 명예훼손 고소장 제출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9.08.29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부의장 ‘수사기관에서 유출한 범인 명명백백 (明明白白) 밝혀 질 것’
목포시의회 비공개회의록 유출 의혹 사태를 놓고 명단이 공개된 6명의원이 28일 명예훼손으로 목포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사진=박용하 기자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목포시의회 비공개회의록 유출 의혹 사태를 놓고 명단이 공개된 의원 6명이 명예훼손으로 목포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이재용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5명은 성명불상인을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죄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지난 12일 목포시의회는 김훈 의원 제명안에 대한 기명투표결과에 대해 비공개회의록으로 작성했다.

지난 20일 김수미, 김근재 의원이 목포시의장에게 투표결과를 열람 신청을 했으며, “열람한 정보는 유출하지 않겠다”는 확약을 받았지만 지난 26일 인터넷 언론에서 반대 또는 기권표를 던진 의원들의 명단이 공개되면서 명예가 훼손됐다는 취지로 고소장을 제출한 것이다.

이재용 부의장은 “비공개회의록 유출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아직 유출한 범인을 속단할 수 없다”고 말하며 “공무상 알게 된 비밀을 누설하게 된 누군가로 인해 시의회의 신뢰도가 또 다시 추락했고 의원의 명예가 훼손당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수사기관에서 철저한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본다”면서 “의회의 질서와 신뢰를 무너뜨린 인물이 밝혀질 경우 강력한 처벌을 요구할 것이다”고 밝혔다.

목포시민 “A씨는 법과 질서를 지켜야할 목포시의회가 또 다시 비공개회의록 유출 의혹 사태를 겪고 있다”면서 “지난 1년 동안 시의회가 다양한 추문으로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신뢰도가 하락했기 때문에 의장단 사퇴 등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한편 28일 김휴환 의장은 의장단 회의에서 성추행 의혹을 받고 있는 김수미 의원에 대한 윤리위원회를 열수 없고 의장사퇴 거부 의사를 강하게 표명했다.

이에, 민평당 소속 김귀선 관광경제위원장은 의장단 사퇴의사를 촉구하면서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소동까지 일기도 했다.

또 이날 목포시의회에서 열린 의원간담회 자리에서 김수미 의원이 “윤리위원회 개최에 대한 방어가 필요해 비공개회의록 열람을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