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協, ‘中企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이노비즈協, ‘中企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8.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21일 광화문 센터포인트에서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학산 사업 홍보를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90여명이 지원한 가운데 최종 10명이 선정됐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적용 현황 및 국내 클라우드 기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취재하게 될 이들 서포터즈는 올해 11월까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개인 SNS를 이용해 대학생의 신선한 관점에서 4차 산업을 맞이하는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을 홍보하게 된다.

이들에겐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최신의 SNS 활용방법과 트렌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활동이 우수한 서포터즈에겐 상장과 포상금이 주어진다. 이노비즈협회 관계자는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사례가 확산되고 실제 가치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알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름을 뜻하는 클라우드 사업의 서포터즈 ‘구름이’는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활용 및 제공현황을 홍보하는 대학생 홍보단의 별칭으로 4차 산업을 맞이하는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