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중국은 왕홍으로 통한다
상태바
[신간] 중국은 왕홍으로 통한다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8.2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진출을 기획 중인 기업
성공 신화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왕홍 입문 가이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지금 14억 중국 사회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는 ‘왕홍’이다. 왕홍은 중국 경제 시장을 이끌어가는 크리에이터로 왕홍 현상, 왕홍 경제, 왕홍 마케팅의 주인공이 됐다.

이 책은 중국에서 외국인 왕홍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유학생들이 직접 체험한 왕홍 도전 성공 스토리를 담고 있다.

중국에 관심이 있고 중국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왕홍이라는 단어를 많이 접했을 것이다. 요즘 크고 작은 한국 기업들도 중국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왕홍이 필요하다는 것쯤은 알고 있을 것이다.

단순히 인터넷 스타 정도의 뜻으로 시작된 왕홍은 현재 ‘왕홍 경제’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중국 내 경제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장 규모 17조 원의 왕홍 시장은 13조 원의 쇼트 비디오 시장과 2조 원의 MCN 시장과 같은 다양한 사업들을 파생시키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이렇게 현재 중국 경제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왕홍을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고 있을까?

우리가 인터넷으로만 접하던 왕홍은 중국 현지에서 어디까지 영향력을 끼치고 있으며, 실제로 어떠한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 줄까? 이 책은 크게 3가지의 섹션 ‘왕홍과 왕홍 경제’, ‘왕홍 도전기’, ‘쇼트 비디오 플랫폼’으로 나누어서 왕홍에 대하여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중국에 관심이 있거나 중국 진출을 기획 중인 한국 기업들, 그리고 중국에서 왕홍 성공 신화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담고 있는 왕홍 입문 가이드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