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연매출 5천억 돌파… 고객 접점 가속화
상태바
이케아 코리아, 연매출 5천억 돌파… 고객 접점 가속화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8.2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회계연도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 발표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가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케아 코리아 제공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가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지난해 주요 성과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이케아 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이케아 코리아가 내년 회계연도를 맞아 지난해 주요 성과 및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발표했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21일 서울 역삼동 이케아 코리아 팝업 전시 공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2019 회계연도(2018년 9월~2019년 8월) 매출액이 5% 성장으로 503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이케아는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인 침실을 집중 조명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활기차고 즐거운 일상을 누리고 ‘일∙삶∙잠의 균형(Work, life and sleep balance)’을 찾도록 돕는 다양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 지속가능성 향상에 주력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 한다. 현재 광명점, 고양점 2개 매장을 운영 중인 이케아 코리아는 오는 12월 12일, 국내 세 번째 매장인 이케아 기흥점을, 내년 1분기 중 서울∙경기 외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이케아 동부산점을 오픈한다.

또한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테스트 중인 도심형 접점을 내년 회계연도 중 한국에서도 처음 선보여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심에서도 이케아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그 접근성을 크게 확대한다는 목표다. 고객의 편의성과 쇼핑경험 향상을 위해 서비스 및 디지털 역량에 투자를 지속하고, 특히 글로벌 선도 지속가능성 기업으로서 입지를 한국에서도 확장해 사람과 지구에 더 친화적인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케아는 내년 회계연도 신규 브랜드 캠페인 ‘깨워요, 멋진 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각자의 니즈에 맞는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상쾌한 일상을 맞이하여 더 행복한 집을 만들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프레드릭 요한손 대표는 “광명점과 고양점, 이커머스 채널에 보여주신 관심에 힘입어 작년 대비 5% 성장한 매출 달성과 연간 총 매장 방문객 수는 850만명, 이커머스 채널은 론칭 1년만에 방문객 3850만명을 넘어서는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올해는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기업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케아를 만나 더 나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