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重, LNG 연료추진 원유 운반선 10척 수주…7513억원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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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LNG 연료추진 원유 운반선 10척 수주…7513억원 규모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9.08.19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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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이 올해 첫 인도한 동급 LNG 연료추진 원유운반선의 모습. 사진=삼성중공업 제공
삼성중공업이 올해 첫 인도한 동급 LNG 연료추진 원유운반선의 모습. 사진=삼성중공업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삼성중공업이 7513억원 규모의 LNG 연료추진 원유 운반선(이중 연료 추진선) 10척을 수주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먼저 올해 수주 목표 절반을 넘어 섰다.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지역 선사로부터 아프라막스급 LNG 연료추진 원유 운반선 10척을 총 7513억원에 수주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들 선박은 2022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LNG 연료공급시스템인 ‘S-Fugas’가 적용된 이들 선박은 추진 연료로 LNG를 사용, 기존 디젤유 사용에 비해 황산화물 99%, 질소산화물 85%, 이산화탄소 25%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선박이다.

‘S-Fugas’는 영하 163도의 액화 LNG를 기화시켜 선박의 메인 엔진이나 발전기 등에 공급하는 시스템으로 LNG 연료추진선의 핵심 기술 중 하나다.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인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황산화물 함유량을 3.5%에서 0.5% 이하로 감축)를 충족하면서 고유황유를 대체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응 방안으로 LNG가 부상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6월 LNG 연료추진 초대형유조선(VLCC) 개발에 성공해 로이드 선급 인증을 획득하는가 하면, 지난달에는 차세대 LNG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대규모 실증 설비 구축에 나서는 등 LNG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제품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국산화를 통한 원가절감으로 수주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 올려 친환경 선박시장을 계속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총 29척, 42억달러를 수주해 목표 78억 달러의 54%를 달성 중이다. 수주 선종도 LNG운반선 11척, 원유 운반선 14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 2척, 특수선 1척, FPSO 1기 등 다양한 선종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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