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에스피아이디와 MOU 체결
상태바
한국표준협회, 에스피아이디와 MOU 체결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8.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9일 에스피아이디와 자동차품질 신뢰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동차분야 등 품질 신뢰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 △엔지니어링 서비스, 솔루션, 교육 분야에 대한 정보교류 및 협력 △경영시스템, 프로세스, 제품, 인력양성의 콘텐츠 및 솔루션 공유와 판매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박진성 표준협회 인증본부 본부장은 “양 기관의 상품공유와 판로 확대 협력을 통해 자동차분야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승주 에스피아이디 대표는 “한국표준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제품개발을 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문화된 교육, 컨설팅, 인증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특히 중소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에 많은 기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표준협회는 AIAG 정식 멤버인 APIS사 AIAG-VDA FMEA 솔루션과 미국의 OMNEX사 EwQIMS PLM 솔루션 등을 국내에 보급하고 CMMI, A-SPICE, ISO 26262 등의 컨텐츠 보급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