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동료여성의원 성희롱의혹 김훈 의원 제명 결정
상태바
목포시의회, 동료여성의원 성희롱의혹 김훈 의원 제명 결정
  • 박용하 기자
  • 승인 2019.08.12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회,임시회 무기명투표에서 21명중 15명 찬성, 반대2명, 기권4명
목포시의회. 사진=매일일보

[매일일보 박용하 기자] 전남 목포시의회는 동료 여성시의원을 지속적으로 성희롱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모의원의 재명건에 대해 임시회를 개최했다.

목포시의회는 12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제350회 임시회를 개최한 가운데 시의원 징계요구건'를 놓고 임시회 본회의가 열렸다. 

김 의원은 이 날 개표에 앞선 본회의 신상발언에서 “사실관계도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윤리특위에서) 제명을 결정한 것은 말도 안된다”면서 “억울하다”는 입장을 강하게 항변 했다.

이날 투표는 의원 찬반투표를 거쳐 무기명투표로 결정 됐다.

전체 의원 22명 중 당사자인 김 의원을 제외한 21명이 투표하여 찬성15명,반대2명,기권4명, 투표결과가 나왔다. 지방자치법제88조1항에 따라 제적의원 3분의2 이상 찬성 하였으므로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안으로 제명 으로 가결 처리됐다. 

김 의원은 제명과 함께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

다만, 가처분신청 등이 받아들여질 경우 최종 판결까지 의원신분은 유지된다.

앞서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는 위원 7명 전원 찬성으로 김 의원의 의원직 제명을 의결했다.  

초선의원인 김 의원은 지난해 지방의회 개원 이후 동료 여성시의원을 1년동안 지속적으로 성희롱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은 “참으로 부끄러운 목포시의회을 보여주어서 죄송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