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청소년문화재단, ‘2019 대교 MUN 캠프’ 개최
상태바
세계청소년문화재단, ‘2019 대교 MUN 캠프’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9.08.08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대교 MUN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교 제공
‘2019 대교 MUN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교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은 오는 11일까지 경기외국어고등학교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젝트 ‘2019 대교 MUN 캠프’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와 대교가 후원하는 ‘대교 MUN 캠프’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참가해 모의 UN 대회를 실시하는 캠프다.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은 저개발 국가를 비롯한 전 세계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해 매년 MUN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인도, 태국, 미국 등 총 9개 국가에서 100명의 초등학생들이 캠프에 참가한다. 학생들은 각국의 대표자로서 모의 UN 대회에 참가해 국가별 주요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등 국제회의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서 갖춰야 할 지∙덕∙체를 함양하는 문화체험 및 체육 활동을 통해 화합과 소통 능력을 기른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NGO 단체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 국에서 모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평등한 교육을 위한 ‘학교’에 대해 토론하기도 한다. 또한 오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이사장의 특별 강연을 통해 글로벌 리더의 덕목과 리더십을 배우는 시간도 갖는다.

세계청소년문화재단 관계자는 “전 세계 초등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MUN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나라는 물론 이웃 나라를 이해하고 세계적인 이슈에 관심을 갖고 고민하며 해결하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