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시 왜건 ‘뉴 푸조 508 SW’ 국내 출시… 5131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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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리시 왜건 ‘뉴 푸조 508 SW’ 국내 출시… 5131만원
  • 성희헌 기자
  • 승인 2019.07.24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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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 라인 단일 트림… 공간 활용성 더해 다양한 레저 라이프 지원
뉴 푸조 508 SW. 사진=한불모터스 제공
뉴 푸조 508 SW. 사진=한불모터스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푸조가 24일 스타일과 공간 활용성을 두루 갖춘 ‘뉴 푸조 508 SW’를 출시했다.

뉴 푸조 508 SW는 프레임리스 도어를 비롯한 푸조 508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주행성능, 실내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더한 스타일리시 왜건이다. 지난 5월 유럽 출시에 이어 2개월 만에 국내 출시됐다.

한불모터스는 보증 연장, 주유비 지원, 정품 액세서리 캠핑 팩 제공 등을 제공해 508 SW의 국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뉴 푸조 508 SW는 신형 508 세단과 비교해 30mm 길어진 전장(4780mm) 외에는 전고(1420mm)와 전폭(1860mm), 휠베이스(2800mm) 모두 동일하다. 적재공간을 늘리면서도 ‘와이드 앤 로우’의 다이내믹한 비율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다.

국내 판매되고 있는 왜건 모델 중 유일하게 적용된 프레임리스 도어는 뉴 푸조 508 SW만의 날렵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구현했다. 전면부는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Full LED 헤드램프, 입체적인 크롬 패턴의 프론트 그릴이 자리잡아 강인한 인상을 강조했다.
 
인테리어는 차세대 아이-콕핏을 적용하고,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 처리를 했다. △콤팩트 사이즈의 더블 플랫 스티어링 휠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의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차량의 각종 정보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8인치 터치 스크린 등도 적용됐다.

뉴 푸조 508 SW는 트렁크 공간을 최대한 늘려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구축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530ℓ로 세단 모델보다 43ℓ 가량 더 넓다. 6:4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용량은 최대 1780ℓ까지 늘어난다.
 
파워트레인은 2.0 BlueHDi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2.0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 kg.m의 힘을 갖췄다. 연료 효율성 또한 복합 연비 기준 13.3 km/ℓ(도심 12 km/ℓ, 고속 15.5km/ℓ)로 우수하다.

뉴 푸조 508 SW에 탑재되는 BlueHDi 엔진은 PSA그룹의 독보적인 배기가스 저감 기술인 SCR과 DPF가 탑재돼 2020년부터 강화되는 유로 6.d 친환경 기준을 충족한다.
 
국내 시장에는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한 ‘GT 라인’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131만원이다.

한불모터스는 뉴 푸조 508 SW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차량을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5년 10만km 보증 기간 연장 혜택과 함께 주유비 300만원을 지원한다. 또 출고 고객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130만원 상당의 툴레 쇼트 루프박스, 루프바, 트렁크 하이 트레이 정품 액세서리 3종 캠핑팩을 제공한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푸조 508 SW는 기존 왜건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부터 운전의 즐거움, 실용성까지 타협하지 않은 품질로 무장한 프리미엄 왜건“이라며 “많은 고객에게 푸조 508 SW만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해 수입 왜건 시장을 넓힐 수 있는 핵심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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