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지역개발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영덕군,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지역개발부문 대상 수상
  • 김기락 기자
  • 승인 2019.07.2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기락 기자]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23일 고양시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최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은 열린혁신, 문화관광, 복지보건, 지역개발, 산업경제, 환경안전, 인적자원개발 등 총 7개 부문에 대해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 서류심사, 리서치 전문기관의 주민만족도 조사, 전문심사위원회의 인터뷰 심사 등 총 4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고 주최 측이 밝히고 있다.

지역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한 영덕은 상주~영덕 고속도로 개통, 포항~영덕 고속도로 조기 건설 추진, 포항~영덕 철도 개통, 동해선 포항~동해 구간 전철화 예비 타탕성 면제를 정부에 건의하여 단선 전철화가 확정되는 등 광역교통망을 적극 확대에 이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 어업지도선 건조, 오십천 고향의 강 정비 준공, 덕곡천 친수 공간 조성, 태풍 콩레이 재해복구사업, 나옹왕사 역사문화체험지구 조성 및 인문 힐링센터 여명 개관, 영덕군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 신축, 예주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어촌뉴딜 300 사업 석리항 선정 등 민선 7기 변화를 추구하면서 정주여건 개선과 안전사회 기반 구축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영덕 군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영덕군민과 전 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다. 민선 7기 2년차에도 더 여유롭고 더 가치 있게 변하는 영덕 만들기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덕은 지역개발에 따른 일자리와 관광객 1천만시대를 돌파, 2천만 관광객 시대 준비와 함께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영덕’ 건설을 추진하는 등 군민들의 보다 낮은 삶의 증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