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저출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인천 연수구, ‘저출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9.07.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문
홍보문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에 대응 할 수 있는 국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수립에 반영하고자 '2019년 저출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기간은 8월 20일까지 이며, 공모주제는 △청년·결혼(청년 고용 분야, 주거대책, 만혼대책, 만남주선, 작은 결혼식 등) △임신·출산(난임 지원, 임산부 배려, 산후조리 분야, 다자녀 지원, 다양한 가족 형태 포용 등) △육아·교육 (보육·돌봄 사각지대 해소, 공동육아, 돌봄 기반 조성, 사교육 개선 등) △일·가정 양립 확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 남성 육아 참여 활성화 등) △저출산 문제 대응을 위한 기타 제안 등이다.

저출산 문제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메일·우편·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심사를 통해 금상 1명에게 100만원, 은상 1명에게 70만원, 동상 1명에게 50만원, 장려상 5명에게 각 30만원 등 총 상금 37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연수구는 “공모 결과 우수한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검토하여 수요자 중심의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출산 친화 도시 연수구를 만드는데 적극 반영하고자 하니,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출산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