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7.23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서비스 구미시는 최선을 다해 지키겠습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시는 지난 22일 오후 2시 구미시청 본관 중회의실에서 사회복지국장 박성애 부위원장을 비롯한 당연직·위촉직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새로 위촉되는 7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는 것을 필두로 구미시 행정서비스헌장 중 24개 제정, 13개의 헌장을 개정하는 것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심의회는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의 의견 수합, 각 부서 의견 제출 절차를 거쳐 마지막으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해진 안건을 면밀히 검토했다.

이번 구미시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안)은 2019년 1월 대대적인 조직개편에 맞추어 기본틀을 만들고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응체계와,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매뉴얼을 담고 있다.

박성애 부위원장은 “태도는 사소한 것이지만, 그것이 만드는 차이는 엄청나다”라며 “어떠한 마음가짐을 갖느냐가 어떤 일을 하느냐보다 더 큰 가치를 만들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행정서비스헌장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시민에게 보다 만족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약속으로 이번 심의위원회에서 정해진 헌장을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정해진 구미시 행정서비스 헌장은 8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