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확장단지 내 2020년도 신설학교 교명 확정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확장단지 내 2020년도 신설학교 교명 확정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7.2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교 구미신당초등학교·구미원당초등학교로 선정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지난 17일 별관 대회의실에서 외부인사가 포함된 교명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내 2020년 3월 개교예정인 신설 초등학교의 교명을 각 구미신당초 및 구미원당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3일까지 30일간 홈페이지, 우편, 팩스, 방문 참여 등에 의해 총 258건의 교명을 접수한 바 있으며 심의결과 지역의 역사성과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구미신당초 및 구미원당초를 신설 초등학교의 교명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교명은 경상북도립학교 설치 조례 개정을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구미신당초 및 구미원당초의 개교로 구미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내 과대·과밀학급을 해소하여 적정규모학교육성을 도모하고 교육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며, 현대식 건물과 최첨단 교육기자재를 두루 갖추는 등 빠른 시일내에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통한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재 구미신당초(구, 가칭 신당초)의 공정율은 42%(7.12.기준), 구미원당초(구, 가칭 옥계북초)의 공정율은 34%(7.12.기준)로 예상보다 빠른 공정율을 보이고 있어 내년 3월 정상개교는 차질 없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