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시정 현장견학
상태바
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시정 현장견학
  • 조남상 기자
  • 승인 2019.07.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청소년 정책 발굴의 첫 걸음
재1기 천안시청소년의회 유관순열사 기념관 방문
재1기 천안시청소년의회 유관순열사 기념관 방문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6일 ‘제1기 천안시 청소년의회 시정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올 5월에 출범한 ‘천안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직접 입법 활동과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천안시에 거주하고 의회 활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천안시의회 의원수와 동일한 25명의 학생으로 문화·복지·교육·인권 4개 상임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와 백석동 쓰레기소각장(음식물쓰레기자원화 시설) 등 천안시의 주요시설과 사업장을 견학하며 천안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현장 견학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기회를 갖은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정책 제안 활동 등 앞으로 1년의 임기동안 실제 천안시의회의 의정활동과 동일한 본회의 회의 진행 및 입법 제안 활동을 통한 의정 체험과 청소년 정책의 발굴과 제안, 각종 간담회와 토론회 참여 등 시정의 참여기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천안시 청소년의회 오민규 의장(중앙고 2학년)은 “천안시에 살면서도 우리시와 아산시 상생발전을 위한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 백석동 쓰레기소각장에 대해 알지 못했는데 오늘 견학을 통해 시민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현장을 직접 보니 청소년인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곳에 다양한 시민 편의시설이 있음을 알았고, 앞으로 청소년의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