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 실시
상태바
현대건설,‘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 실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7.0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교육원 재학·졸업생 170여명과 협력사 25개社 참여
현대건설이 1일 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1일 제3회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이 업계 최초로 시행한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가 3회차를 맞았다. 

현대건설은 ‘현대건설 기술교육원-협력사 채용박람회’를 1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이 채용박람회는 기술교육원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구인난을 겪는 협력사에게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는 자리이다. 

참여 업체는 토목, 건축, 플랜트, 기계, 구매 등 다양한 분야의 25개 협력사이며 플랜트 품질·3D설계·전기, 건설공사관리 등 실무 과정을 수강한 교육원생 1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교육원생은 협력사들과 직접 교류하며 근무조건을 비교해 채용기회를 넓히고 협력사들은 현장면접으로 우수 인원을 사전 검증할 수 있도록 인터뷰를 통해 인재를 선발한다.

현대건설 채용박람회는 이번 행사를 포함해 누적기준 총 78개 협력사가 참여했고 현재까지 약 50여명의 졸업생들이 참여 협력사에 취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취업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함으로서 취업률 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올해 하반기 실시 예정인 제4회 채용박람회에도 우수협력사와 인재들을 적극 매칭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약 3만7000여명의 인력을 배출한 업계 유일의 건설전문 인력양성기관이다.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업계 요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커리큘럼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