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티슈진 주주, 상장 주관한 NH·한투에 손해배상 청구
상태바
코오롱티슈진 주주, 상장 주관한 NH·한투에 손해배상 청구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6.2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코오롱티슈진 주주들이 회사 상장을 주관한 증권사를 상대로도 손해배상을 청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제일합동법률사무소는 “코오롱티슈진 피해 주주들이 상장 주관사인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도 배상 책임이 있다고 보고 손해배상을 청구한 상태”라고 25일 밝혔다.

앞서 제일합동법률사무소는 지난달 28일 코오롱티슈진의 주주 142명을 대리해 회사를 상대로 65억원 규모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여기에는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과 이우석 전 코오롱티슈진 대표 등에 더해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도 피고로 포함됐다.

최덕현 제일합동법률사무소 변호사는 “코오롱티슈진은 기업가치 대부분이 인보사에서 비롯되는 회사”라며 “상장 전 기업실사를 진행했음에도 인보사의 성분이 뒤바뀐 것을 알아채지 못한 주관사 역시 업무상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상장 주관 증권사를 상대로 한 추가 소송 가능성도 있다. 앞서 법무법인 한결의 김광중 변호사는 “증권사를 상대로 한 소송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쪽(NH투자증권)도 피고가 될 수 있다는 걸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