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신도시 전면 백지화 연합대책위, 오는 21일 남양주시청에서 4차 면담
상태바
3기신도시 전면 백지화 연합대책위, 오는 21일 남양주시청에서 4차 면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6.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신도시 예정지 및 기존 신도시 주민들 반발 거세져
21일 국토부 박순자 위원장에게 탄원서 전달할 예정
지난 5월 무산된 남양주시 왕숙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현장
지난 5월 무산된 남양주시 왕숙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현장

[매일일보 김동환 기자] 3기신도시 수요예정지 운정, 일산, 검단, 동탄과 기존 신도시 주민들의 반발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이는 기존 신도시 정부의 3기 신도시 정책이 절차를 무시하며 일방적이고 급하게 추진되고 있다는게 주민들의 판단이다. 

더욱이 국토부는 교통, 환경, 수도권 인구 과밀화 등등 심각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초법적으로 절차를 무시하며 진행하고 있다고 주민들은 강력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국토부의 3기 신도시 정책은 6월 29일 1차, 7월 12일 2차, 전략 환경영향평가 초안 공청회를 앞두고 있다.

그러나 연합대책위는 지난  5월 14일, 15일, 17일 진행된 전략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도 주민들은 초안서 자체가 측정시기와 지점도 틀린 엉터리고 요식행위에 불과 하다며 분통을 터트리며 무산시켰다.

또, 2차 주민설명회를 요구했으나 국토부는 주민들의 의사를 무시하며 2차 주민설명회를 생략 공고했다.

3기신도시 전면 백지화 연합대책위원회(이하 연합대책위)는 오는 21일 오후 2시에 국회 국토위원회 박순자 위원장을 방문해 3기 신도시 반대 탄원서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혀다.

같은 날 오후 4시 30분에는 지난 6월 11일 언론사 취재를 거부하는 국토부로 인해 결렬되었던 남양주시청에서의 국토부 4차 면담을 재개할 예정이다.

연합대책위 관계자는 "오는 21일 면담에서 주민의사를 무시한 전략 환경 영향 평가 2차 주민설명회 생략과 앞으로의 공청회 일시가 각지구가 동일한 이유, 국토부가 연내보상을 운운하며 주민들의 갈등을 조장하는 이유 등을 지적할 것"이라며 "충분한 검토와 주민의사 반영 없는 신도시 추진의 부당함을 비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