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시각장애인 동화 구연 ‘눈길’
상태바
광주시 서구, 시각장애인 동화 구연 ‘눈길’
  • 김상진 기자
  • 승인 2019.06.17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 어린이집 대상 '시인들의 동화 나라' 운영
지난달부터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인들의 동화 나라 운영 모습.(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
지난달부터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시인들의 동화 나라 운영 모습.(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

[매일일보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이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시각장애인 동화구연 프로그램 ‘시인들의 동화 나라’를 운영한다.

‘시인들의 동화 나라’는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동화구연 수업을 수강한 ‘나비채’ 동아리 회원들의 아이들을 위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시각장애인 동화구연을 들려줌으로써 독서문화 활성화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장애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 서구 어린이집 업무연락망 및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전자메일로 선착순 모집하며, 오는 12월까지 월1회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 활동으로 주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