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청년 예비 창업자 2차 모집한다
상태바
중기부, 청년 예비 창업자 2차 모집한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19.06.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로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 지원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3일에서 24일까지 혁신적인 기술 창업 소재가 있는 청년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반 분야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비 창업자가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창업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과 창업 교육, 전담 멘토 등을 묶음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패키지 일반 분야 2차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과 지난해 우수 창업 지원 성과를 창출한 대학 18곳을 주관 기관으로 지정해 청년 예비 창업자 600명에게 창업 사업화를 지원한다.

선정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시제품 제작과 홍보 등에 쓰이는 사업화 자금과 바우처 관리 및 경영 자문을 제공할 전담 멘토, 총 40시간의 창업 교육(심화·역량 강화)을 지원한다. 창업 기업 간 교류·협력을 위해 월 1회 이상의 정기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는 주관 기관(창조경제혁신센터 19곳‧대학 18곳) 총 37곳 중 1곳을 선택해 이달 24일 오후 6시까지 케이 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창업진흥원 또는 주관 기관에서 진행하는 사업 설명회에 참여해 확인할 수 있다.

권대수 중기부 창업진흥정책관은 “이번 모집이 올해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의 일반 분야 마지막 모집 공고인 만큼 역량 있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