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9.05.2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톡!(Talk) 톡!(Talk) 나의 마음을 노크하는 질문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이백효)는 지난 22일, 24일 이틀에 걸쳐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 연수(Talk-Ball활용) 를 실시했다.

Talk-Ball은 10개의 주제공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상담용 교구이다. 토크볼은 공을 주고받는 활동, 공의 질문을 선택하는 활동, 선택한 질문을 시작으로 이야기를 주고받는 대화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친숙함과 재미를 더해 주어 상담 장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날 신동영 강사는 10개의 토크볼에 대한 활동목표와 활동방법을 안내하고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스킬을 제공했다.

박 모 전문상담교사는“ Wee클래스에서 개인상담 또는 집단 상담을 할 때 내담자와 마음을 열고 래포(Rapport)를 형성하는데 매개역할을 할 수 있겠다”며 상담실에 비치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요즘 상담 장면에서 여러 가지 매체를 활용한 상담이 다반수인데 어려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연수를 개최해 주어 감사하다”고 표했다.

Wee센터 및 생활지도 담당 이정아 장학사는 학교현장에서 늘 수고가 많은 전문상담(교)사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달하고 향후에도 Wee센터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상담지원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