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경기도립무용단 ‘얼쑤! 신명나는 사물한마당’ 개최
상태바
2019년 경기도립무용단 ‘얼쑤! 신명나는 사물한마당’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05.2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 프로그램 휘모리 장단 등 다양한 장단 18주 진행
얼쑤 신명나는사물한마당 개최 (제공=경기문화의전당)
얼쑤 신명나는사물한마당 개최 (제공=경기문화의전당)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립무용단이 오는 7월까지 재능기부 프로그램 ‘얼쑤! 신명나는 사물한마당’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를 찾아가 문화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수업은 경기도립무용단 이용문 단원이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에 접어든 ‘얼쑤! 신명나는 사물한마당’은 단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즐기면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다. 지난 3월 첫 수업을 시작해 7월 17일 수료식까지, 4개월 여정에 열정을 쏟고 있다. 

18주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강의가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장단을 익히고 응용하여 연주 할 수 있도록 중간 점검의 시간도 갖는다. 이러한 과정들을 거쳐 마지막 강의 때에는 수강생들끼리의 연주 시간을 가져 문화 예술을 통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용문 단원은 “강습과 연주를 통해 느껴지는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강사들에게도 그대로 전달  되어 매주 기쁜 마음으로 수업을 진행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에너지들이 지속되어 ‘얼쑤! 신명나는 사물한마당’이 학생들과 강사들에게 모두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능기부를 기획한 경기도립무용단 담당자도 “2016년 파일럿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4회째 평택 애향보육원에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으며, 매년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시작 되고 끝날 때 마다 성장한 수강생들로 하여금 뿌듯함과 성취감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