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20일부터 5일간 ‘지사화사업 전담직원 방한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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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20일부터 5일간 ‘지사화사업 전담직원 방한교육’ 실시
  • 문수호 기자
  • 승인 2019.05.20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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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개국 73개 무역관서 102명 방한, 전국 700여개 기업 방문예정

[매일일보 문수호 기자] KOTRA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47개국 73개 해외무역관에서 온 102명의 전담직원들이 참여하는 ‘지사화사업 전담직원 방한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사화사업은 KOTRA 해외무역관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지사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KOTRA의 대표사업이다.

올해 20년째 운영되고 있는 지사화사업은 현재 122개 해외무역관에서 약 500명의 전담직원이 해당 기업을 위해 시장조사, 수출 거래선 발굴 등 해외 마케팅 전반을 1:1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KOTRA는 지사화사업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서비스 품질, 시스템 개선방안을 위한 토론과 지원 노하우 발표를 통해 전담직원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참여기업이 들려주는 지사화사업에 대한 제안 세션을 통해 해당기업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게 했다.

KOTRA 권평오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러분들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키운 최고의 수출전문가라는 자부심을 가져달라”며, “올해처럼 수출환경이 어려울수록 시장을 분석하고 바이어를 만나는 해외마케팅이 중요해지는 만큼, 최적화된 서비스로 우리 기업 수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회를 통해 담당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둘 것”을 당부했다.

한편, KOTRA는 올해도 3500여개 기업의 성공적인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을 목표로 지사화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 중이다. 3차 모집은 6월 1일부터 11일까지 수출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기업 선정과 참가비 납부 과정을 거쳐 7월 1일부터 서비스가 개시되며, 참여기업들은 개시 후 1년 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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