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불산 사고, 책임소재 분명히 해야” 질책
상태바
李대통령 “불산 사고, 책임소재 분명히 해야” 질책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2.10.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차 국무회의… “교통사고난 정도로 대비해서 소홀히 해”
▲ 이명박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39차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매일일보] 이명박 대통령은 9일 경북 구미 불산가스 누출 사고와 관련 “초기에 (주민대피령을) 일찍 해제하고 초기대응이 미흡한 경위를 총리실에서 분명히 밝혀서 책임소재를 분명히 하도록 하라”고 질책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43차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사고 다음날 바로 (대피령을)해제하게 된 경위나 책임 등에 대해 왜 언급이 없냐”고 질책한 뒤 이같이 말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교통사고 난 정도로 대비를 해서 너무 소홀히 했다”며 “오늘 보고가 된 부처 대비나 대처 이외에 법적 제도적으로 이런 위험물질을 관리하는 데 보완조치가 필요한 것이 있는지 전반적으로 점검을 하라”고 강조했다.

박정하 대변인은 이와 관련 “불산 가스 누출 사고 피해에 대한 이 대통령 발언은 '질책'을 넘어서 '개탄'이라는 단어가 적절한 것 같다”며 관련 대책을 다룬 이날 국무회의의 분위기를 전했다

이 대통령은 한·미 양국이 합의한 미사일 사거리 연장에 대해서는 “국방부는 기술개발을 서둘러서 실전배치가 빨리 이뤄지도록 하고, 예산 반영 등이 필요하면 기재부도 적극 협조를 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국회에 제출된 법안, 예산 등에 대해 장관들이 국가의 미래,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처해달라”며 대선을 앞두고 인기영합주의에 바탕을 둔 법안, 예산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