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CJ 회장 미행사건' 삼성 고위직 개입 정황포착
상태바
경찰, 'CJ 회장 미행사건' 삼성 고위직 개입 정황포착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2.04.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경찰이 ‘CJ그룹 이재현 회장 미행사건’ 관련해 삼성그룹 고위 임직원이 관련되어 있다는 정황은 포착했지만 정확한 실체는 밝혀내지 못한채 검찰로 사건을 송치했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9일 “삼성물산 감사팀 직원 4명과 삼성전자 감사팀 직원 1명을 형사상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죄로 기소의견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삼성전자 감사팀 나모 차장은 중국인 명의의 대포폰 5대를 개통, 삼성물산 직원들에게 4대를 전달했다. 나머지 한 대는 삼성그룹 고위 임원이 사용한 것으로 추정했지만 정확한 실체는 밝혀내지 못했다.

이 임원은 미행에 나선 삼성물산 직원들로부터 80여통의 보고 전화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경찰은 나 차장을 피고소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지만 나 차장은 대포폰 구입 사실을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찰 추적 과정에서 대포폰 판매자가 이들의 승용차 번호판을 촬영해 둔 사실이 수사 과정에서 드러나 덜미를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찰은 이들 대포폰의 발신 기지국 조회 결과 대포폰 사용 장소가 이 회장의 동선과 상당 부분 일치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대포폰 통화가 송수신된 기지국의 통화기록과 이 회장 집~필동 인화원~CJ 본사로 이어지는 이 회장의 출퇴근 동선이 상당 부분 일치했다.

이를 근거로 경찰은 삼성그룹 고위 임원이 대포폰을 통해 미행 보고를 받은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은 정확한 실체를 밝혀내기 위해 법원에 압수수색을 신청했지만 기각돼 윗선의 개입에 대해서는 파악하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결국 이번 사건에 '삼성그룹 윗 선'의 조직적 지원이 있었는지 여부에 대한 사실 관계 확인이라는 뜨거운 감자는 이제 검찰의 손으로 넘겨졌다. 앞으로 검찰 수사가 어떻게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