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필립 정수장학회 이사장 "대선 때까지 자리 지킬 것"
상태바
최필립 정수장학회 이사장 "대선 때까지 자리 지킬 것"
  • 변주리 기자
  • 승인 2012.02.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정수장학회 최필립 이사장이 오는 12월 대통령선거 때까지 이사장직을 그만두지 않고 자리를 지킬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22일 한겨레신문에 따르면 최 이사장은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 "지난 7년간 이사장직을 수행해오며 장학회를 잘못 운영한 사실이 없는데도 정치적 공방에 끼어들어 그만둘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21일 말했다.

최 이사장은 "어떻게든 (대선이 치러지는) 12월19일까지 장학회를 지킬 것"이라며 "그 전에 그만두고 싶어도 장학회 문제가 정치적 쟁점으로 부각된 이상 그만두기 더 어렵게 됐다"고 주장했다. 그의 임기는 내년 3월까지다.

그는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우리가 가깝다는 얘기가 부각되다 보니 내 처지가 난처하게 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다만 (박 위원장은) 공과 사가 분명한 사람이어서 내게 그만두라는 얘기를 하지도 않고 할 수도 없다"고 잘라 말했다.

1970년대 말 청와대에서 의전비서관을 지냈던 최 이사장은 박 위원장의 최측근으로 분류된다.

박 위원장의 부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은 부일장학회를 강제로 빼앗아 5·16장학회로 이름을 바꾼 뒤 다시 정수장학회로 변경했다.

박 위원장은 2005년까지 정수장학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물러난 상황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박 위원장이 실질적인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정수장학회는 부산일보 지분 100%와 MBC 지분 30% 등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