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제2회 ‘청소년 희망보드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제2회 ‘청소년 희망보드 프로젝트' 실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2.02.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전국 공부방 및 지역아동센터의 중, 고등학생 50여명을 초청해 2일부터 3일까지 '제2회 청소년 희망보드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청소년 시기에 겪게 되는 혼란과 두려움을 극복하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비전의 의미와 필요성 공유 ▲가슴 뛰는 일 찾기 ▲내 인생의 비전보드 만들기 ▲미래 내 이름의 브랜드 설정 등 이 있으며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10명이 ‘서포터즈’로 참가해 캠프의 진행은 물론 멘토의 역할을 담당한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최근 학업 스트레스와 교우관계, 가정불화 등 다양한 문제로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뚜렷한 목표를 향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은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서부터 전국의 공부방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문화체험단, 조손가정제주캠프, 공부방 경제교실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향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비전캠프를 매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