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외국인 직원대상 韓 문화 체험 진행
상태바
제주항공, 외국인 직원대상 韓 문화 체험 진행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9.05.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대만 출신 외국인 직원 11명을 포함한 제주항공 직원들이 6일 오전 서울 경복궁에서 한국 전통의상인 한복을 입고 한국문화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 동안 외국인 직원들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외국인 직원대상 교육은 최근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직과 한국문화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동료들과의 원활한 소통, 그리고 고객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다.

교육에 참여한 베트남 등의 국적을 가진 11명의 직원들은 본사 견학, 한국인과 한국의 직장문화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비즈니스매너 교육은 물론 한국인 동료들과 함께하는 경복궁을 비롯한 유적과 서울시내 여행을 했다. 

외국인 직원들은 해당 출신 국가 지점 및 객실 등 담당부서에 배치돼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현재 6개의 국내선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43개 도시, 71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적극적인 노선 및 기단 확대 전략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채용인원을 대폭 확대해 지난 2016년말 기준 45명에 불과했던 외국인 직원은 올해 4월말 현재 150여 명으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