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어린이 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서산시, ‘어린이 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 오범택 기자
  • 승인 2019.05.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앞 광장서 셔틀버스 무료 운행
지난해 열린 어린이날 기념 서산 어린이가족 한마당 모습/제공=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서산 어린이가족 한마당 축제’가 오는 5일 서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및 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해동검도, 서산어린이합창단과 칼공주 댄스팀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및 감사·축하편지 낭송과 어린이날 합창이 진행되며, 인기 연예인 축하공연, 개인·가족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특히 지난 4월 20일 예심을 거쳐 “도전! 서산어린이 스타” 본선에 오른 11개팀의 열띤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예술체험존에서는 △풍선아트 △클레이아트 △색종이접기 △색칠놀이 △스텐실 체험 등이, 사이언스존에서는 △척력 쥐돌이 자동차 △스핀 비행기 △퍼즐못 등이 운영되며, 플레이존에서는 에어바운스를 체험 할 수 있고, 먹거리존에서는 사랑나눔 떡볶이, 농촌체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시는 이번 축제를 찾는 어린이 가족의 교통편의를 위해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시청 앞 광장, 문화회관, 종합운동장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박상길 여성가족과장은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서산 어린이가족 축제가 되기 위해 다채로운 무대공연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행사 준비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