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신보, 부·울·경 창업 활성화 지원 MOU 체결
상태바
예탁원-신보, 부·울·경 창업 활성화 지원 MOU 체결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4.3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철영 한국예탁결제원 예탁결제본부 본부장(왼쪽)과 김형석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영업본부장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탁원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예탁결제본부는 지난 29일 부산본사에서 신용보증기금 부산경남영업본부와 부산· 울산·경남지역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에 참가하는 부산· 울산·경남지역의 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예탁원은 업무협약 이후 서류심사를 통해 참여기업 모집과 크라우드펀딩 제도·펀딩 성공전략 등 교육, Pre-IR 및 크라우드펀딩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펀딩성공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컨설팅과 교육,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IR 지원 등 실효적 성장지원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은 로드쇼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보증 등 금융관련 교육, 스타트업에 특화된 컨설팅, 신용보증· 신용보험 등 대출 금융(Debt Financing) 부문 지원에 집중한다.

박철영 예탁원 본부장은 “향후에도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개최 등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한 전방위 지원을 적극적으로 나서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