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중소·중견 신입사원대상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한국콜마, 중소·중견 신입사원대상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개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9.04.2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 중소·중견 신입사원대상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모습. 사진= 한국콜마.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한국콜마가 월드클래스300 협회 산하 중소·중견기업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경영 및 인재 육성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에게 한국콜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공유하고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업의 지속성장을 목표로 직원의 기본자질·업무스킬·리더십 등 기업 인재의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사 간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입사 2년 미만인 신입입문 과정으로 직무에 필요한 역할인식과 관계적 스킬, 자세함양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했다.

이번 교육을 받게 되는 신입사원들은 3박 4일간 합숙하며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콜마 사내 강사를 통해 인생과 직업·일과 꿈·smart 업무보고·직장인 real talk 등 직무 스킬을 향상시키는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또 유적지 영릉을 탐방하며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회사는 사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특강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가져야 할 인문학적 소양을 가르쳤다. 윤회장은 작은 회사에 있다고 꿈이 작은 것이 아닌 만큼 꿈을 에너지 삼아 어디에 있든 큰사람이 되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상생드림아카데미는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한다는 교학상장을 실천하기 위해 내부 강사진 비중을 두 배로 늘렸다”면서 “상생과 협력을 이루는 꿈의 배움터라는 궁극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재미있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