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함께하는 ‘경기도 장애인 IT Festival’ 개최
상태바
KT와 함께하는 ‘경기도 장애인 IT Festival’ 개최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9.04.2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로 내 꿈을 펼친다’ T분야의 잠재력 발휘 우수인재 발굴
‘경기도 장애인 IT Festival’ 개최 (사진=KT수도권강남고객본부)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KT와 함께하는 제19회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이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성남시 판교테크노벨리 국제회의장에서 경기도내 23개 시·군의 장애 청‧장년들과 인솔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와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가 주최하고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장애인e스포츠연맹, 네오위즈가 후원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대회는 도내 거주하고 있는 재가장애인들의 IT 경진기회를 제공해 잠재력이 있는 인재발굴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장애인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MS경진대회, PC 정보검색대회, 게임대회(슬러거, 카트라이더, 닌텐도 wii)등 다양한 분야의 종목에서 그 동안 준비한 모든 잠재력과 재능을 발휘 열띤 경쟁을 통해 각 종목의 우수한 참가자 47명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이날 수상한 참가자들은 작년 인도에 이어 올해 하반기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대회를 개최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으며, 경기도장애인 IT Festival을 통해 장애인 정보능력 경진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선수 발굴을 통한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안상근 KT수도권강남고객본부장은 “대회 참가자들이 IT를 통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매년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인이 IT를 통해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