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WM추천] 한국투자증권, 현금흐름 좋고 배당률 높은 종목 엄선
상태바
[증권사 WM추천] 한국투자증권, 현금흐름 좋고 배당률 높은 종목 엄선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4.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양질의 기업’을 발굴하는 것은 성공적인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를 위해 기업의 성장성, 배당성향, 영업이익 등 그 기준과 접근법 역시 다양하다. 최근에는 기업의 ‘잉여현금흐름’에 주목하는 추세다. ‘잉여현금흐름’은 기업이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현금에서 각종 비용과 세금, 설비투자 등을 빼고 남은 잔여 현금흐름을 말한다.

기업의 실제 자금 사정이 얼마나 양호한지 살펴볼 수 있으며 연말 배당여력을 보여주는 지표로도 활용된다. 요컨대 ‘양질의 기업’은 매출액에서 잉여현금흐름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잉여현금흐름이 꾸준히 증가하며, 이를 주주에게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의 방식으로 환원하는 기업으로 정의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잉여현금흐름’이 우수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를 추천한다. 이 펀드는 △기업 이익의 질 △현금흐름증가율 △밸류에이션 △주주이익환원 등 4개의 주요 투자기준에 따라 전 세계 3000여개 기업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60~90개 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또 거시경제 상황을 감안한 운용 전략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처한다. 위험 선호 시장환경에서는 밸류에이션과 성장성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종목의 비중을 늘리고, 위험 회피 상황에서는 현금흐름이 좋고 배당률이 높은 종목의 비중을 늘리는 방식이다.

이 펀드는 웰링턴자산운용에서 위탁운용한다. 1928년 설립된 웰링턴자산운용은 국부펀드와 기금 자금 전문운용사로 운용자산 1200조원대의 초대형 하우스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016년 5월 웰링턴자산운용과 전략적 사업제휴(MOU)를 맺고 첫번째 화이트라벨링(White labeling) 상품으로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를 출시했다. 화이트라벨링은 기존에 있던 브랜드 상품을 자사의 브랜드를 달고 시장에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환헤지형과 환노출형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보수는 클래스 A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0%, 총 보수 연 1.668%(판매 0.7%, 운용 0.90%, 기타 0.068%)이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클래스 C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는 대신 총 보수가 연 2.168%(판매 1.2%, 운용 0.90%, 기타 0.068%)이며 역시 환매수수료는 없다. 상품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과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