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좋은땅출판사, ‘기업 산책: 알기 쉬운 기업법 이야기’ 출간
상태바
[신간] 좋은땅출판사, ‘기업 산책: 알기 쉬운 기업법 이야기’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4.17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경영인도, 일반인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기업법 소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한상영 변호사의 ‘기업 산책: 알기 쉬운 기업법 이야기’를 출간했다.
저자는 전문 기업인과 일반인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을 집필했다.  책은 기업이 어떻게 조직되고 운영되는지 그 기본 원리를 기업과 관련된 법의 시각에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경제이슈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실제 분쟁 사례 및 판례를 실어 독자의 이해를 구한다. 총 5부로 구성해 단계적인 이해가 가능하도록 책을 구성했다.

좋은땅출판사가 출간한 기업 산책: 알기 쉬운 기업법 이야기 표지(한상영 지음, 384쪽)

제1부는 경제적 관점에서 기업이 국민경제의 순환에서 차지하는 위치와 경제이슈를 다룬다. 제2부는 기업의 법적 형태, 기업 운영자의 종류, 기업운영자금의 조달 방법 등 법적 관점에서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소개한다.

제3부는 기업의 분할·합병 등 조직 변경을 통해 경제 환경에 적응하는 방법을 기술한다. 제4부는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업그룹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제5부는 기업의 공격과 방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이 책은 기업에 꼭 필요한 법률과 함께 도움이 될 만한 판례를 소개하고 있으며, 기업 전반의 운영 체계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지침서로 널리 활용될 것이다.

저자 한상영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새한종합금융㈜에 입사하여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였다. 1998년 회사를 명예퇴직한 후, 2003년 사법시험에 합격해 14년째 활동하고 있는 경제와 법에 두루 능통한 변호사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